짚와이어는 무동력으로 하늘을 나르듯 활강하는 친환경 레저시설입니다.

인사말

2010년부터 시작된 친환경 레저시설
SKYLINE ZIPWIRE

2010년 11월 아시아 최대규모를 자랑하며 개장한 스카이라인 짚와이어는 포스코A&C의 강구조 철계시공능력과 미국 테라노바사의 시스템이 있었기에 가능하였으며 가평군, 경기관광공사, 주식회사 남이섬이 친환경 관광시설의 보급을 위해 공동으로 출자하여 설립한 자나라인 주식회사(제3섹터 공사합동법인)가 운영 및 보급을 담당하게 됨으로 완성되었습니다.
짚와이어는 서로 다른 높이로 설치된 고정형 구조물에 와이어로프(wire rope)를 연결하여 형성된 경사면에 트롤리(trolley)를 이용하여 별도의 전기적 장치 없이 무동력으로 하늘을 나르듯 활강하는 친환경 레저시설을 일컫습니다.


짚와이어는 안전이다.

국제적으로 공인된 규격의 시설설치와 감리를 통한 안전성 확보와 지속적인 관리로 안전합니다.

유럽연합의 안전 규격 공인인증기관(European TUV approval standards)인 독일 TUV인증을 획득하였으며, 미국 NCB77 Tramway codes 미국 NCB77 궤도법을 만족하고 있습니다.
(TUV인증은 독일 연방의 품질보증 체제의 중심적인 전문기관이며, 전 세계에서 가장 까다로운 인증입니다.)
더불어, 안전요원들의 꾸준한 관리와 세심한 점검으로 철저한 안전을 기함에 최상의 컨디션으로 짚와이어를 마음편히 즐기실 수 있습니다.

짚와이어는 자연이다.

자연의, 자연에 의한, 자연을 위한, 사람과 자연이 함께합니다.

이용자의 중력에 의해 무동력 자유낙하로 최고 시속 80km로 하늘을 나는 짚와이어는 소음이나 유해 오염물질은 일체 발생하지 않는 친환경 레포츠입니다.

짚와이어는 건강이다.

과도한 스트레스와 탁한 환경으로 심신이 지친 현대인들에게 건강을 되찾아드립니다.

푸른 자연이 선사하는 신선하고 맑은 공기로 심폐를 정화하고, 주변의 자연경관은 눈의 피로를, 산새들의 지저귐은 귀를 씻겨줍니다. 고공낙하하듯 아래로 하강하면서 느껴지는 스피드의 쾌감과 하늘을 나는 성취감의 짜릿함은 온몸을 전율케 할 것입니다. 또한, 수려한 자연경관은 탄식을 절로 자아내게 합니다. 탁 트인 시야로 거침없이 활강하는 동안 쌓이고 쌓인 스트레스를 말끔히 없애신 후, 활기차고 신선한 활력소를 가득 담아 건강한 일상을 기대합니다.